09:00~09:30
|
접 수
|
09:30~10:10
|
사례
발표1
|
남정아(이화아동발달교육원)
장애형제를 가진 아동의 스트레스 감소
|
김진희
경도지적장애아동의 자기효능감증진을 위한 미술치료사례연구
|
장재영(명지대학교)
인터넷잠재적위험군아동의자아존중감향상을위한미술치료사례
|
10:10~10:50
|
사례
발표2
|
정영심(해운대 자명병원)
성폭력 피해여성의 미술치료 사례
|
도지화(대구대학교)
청각장애아동의 사회, 정서발달을 위한 미술치료
|
11:00~12:30
|
종합
토론
|
김정미(PATR
/ 김정미 미술치료연구소장)
|
이은주(PATR / 신라대학교 교수)
|
12:30~13:30
|
점 심 시 간
|
13:30~14:10
|
사례
발표3
|
윤경모(흰돌종합사회복지관)
성추행 피해자의 우울 완화와 가족관계 회복 및 자아상 확립을 위한 미술치료
|
고희정
아동의 ADHD 성향 감소를 위한 소집단 미술치료 사례연구
|
14:10~14:50
|
사례
발표4
|
장성미(행복나무상담센터)
미술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장혜임(홍익미술학원)
시설노인의우울완화를위한오감자극집단미술치료사례
|
15:00~15:40
|
사례
발표5
|
최효진(대구대학교)
ADHD아동의 긍정상호작용증가를 위한 미술치료사례연구
|
조리경(영남대학교)
공격적 행동을 보이는 아동의 문제행동 감소를 위한 미술치료 사례
|
15:40~17:30
|
종합
토론
|
조정자(SATR
/부산아동발달미술치료연구소장)
|
이은림(SATR / 동주대학교 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