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이 자랄 수 있는 리얼리즘”을 지향하던 작가 에드워드 호퍼, 만나셨나요?

호퍼는 미국의 리얼리즘 작가이지만 그의 그림에서 재현되는 현실은 심리적, 미학적 모방에 기초하기에, 현실에 상상적 비전을 부여합니다. 그래서 관람자는 그의 그림에 내면을 투사하며 자기만의 이야기를 상상하게 되고, 또한 그림에 표현된 다양한 일상의 모습에서 공감과 위로를 얻기도 합니다.


 

 

모다르에서는 호퍼의 모호함이 일으키는 상상을 통해 내면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미술치료에서는 명화를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단순히 감상을 통한 힐링이 아니라 수용미학 관점의 감상을 통해 작품과의 공동 작업을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즉, 나만의 관점으로 해석하여 다시 재현하는 기법입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호퍼의 주요 작품들을 통해 ‘일상, 감정, 관계, 욕구’라는 네 가지 마음 주제를 다루게 됩니다.


 

 

참여하고 싶은데 그림을 못 그려서 망설이신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미술치료에서의 작업은 간편하고 다양한 재료들과 기법들을 활용하며, 좋은 결과물을 내는 것이 아닌 자기 이해와 치유가 목적이기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말로 할 수 있다면 그림을 그릴 이유가 없다는 호퍼의 말처럼,

우리의 내면에 미처 언어화되지 않은 조각들을 이미지화함으로써 자신을 이해해 보는

미술치료의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일 시: 2023년 5월 24-6월 14(매주 수요일 4회)

오전타임 10:30-12:30 / 저녁타임 19:30-21:30(택1)

인 원: 회차당 6인

참가비: 24만원(재료비 포함)

장 소: 모다르 미술치료연구소(홍대입구역 6번출구/신촌역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문 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채널, 전화 02-336-0105

https://blog.naver.com/agnesheo/223095445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