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 · 아동 미술치료 교육과정 2차 영유아․ 아동의 시기는 발달 과정에 중요한 과업의 시기입니다. 미술치료 임상 및 교육현장 또는 긍정적인 자녀양육태도의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의 참여장이 되고, 이론 중심과 임상 사례중심의 교육과정입니다. ▷ 기 간 : 2007.5/29.(화)일 ~ 7/10(화)일 / 7회기 / 20시간 ▷ 일 시 : 매주 화요일 / 오후 7시 ~ 오후10시00분 <수강인원 20명> ▷ 수강료: 20만원(자료집, 재료비 포함) ▷ 특 전 :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치료사 자격관련 임상수련 20시간 인정 ▷ 대상 : 미술치료사과정( 상담, 심리, 재활, 사회복지, 교육, 특수교육,대학(원)생), 영․유아/아동 자녀를 둔 부모님, 어린이집/유치원 실무자외 미술치료에 관심 있 는 모든 분 ▷ 돕는이 : 윤숙희 (수원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센터 소장) -1회기 : 영유아․ 아동 발달의 개념/발달의 쟁점/기저 *유전과 환경, 성숙과 학습, 결정적 시기, 초기경험과 후기경험의 중요성 -2회기 : 영유아․아동기의 성격 발달 * 영유아․아동기의 성격 발달/기질/환경적요인 -3회기: 영유아․아동기의 사회적 발달 * 애착발달/애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또래관계와 우정의 발달/친구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요인 * 도덕성의 발달/ 공격성 발달/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친사회적행동의 발달/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와의 관계. 교실과 놀이의 환경 * 애착발달/애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또래관계와 우정의 발달/친구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요인 * 도덕성의 발달/ 공격성 발달/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친사회적행동의 발달/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와의 관계. 교실과 놀이의 환경 - 4회기: 영유아 행동문제 발생예방 아동학대와 방임의 심리․정서적 영향 및 왕따의 이해와 대처법 - 5/6/7회기: -영유아 ․ 아동 개인 및 집단미술치료사례(애착/부적응/불안/편부모,조모) -영유아․ 아동 미술의 발달단계 * 임상 사례 그림분석(어린이집/유치원/학교/편부모,조모,생활수급 방과후 교실) ▣ 참가방법 - 온라인 입금 후 이메일 신청 / 선착순 마감 제일은행 596-20-102627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신한은행 683-02-068236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등록 취소 시 프로그램시작 1주전까지 전액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하지 않습니다. 일시 및 강의 세부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참가신청 및 문의 - 수원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센터 031)213-9912 - 이메일 : suwonysh9912@hanmail.net - 홈 : http://www.ysh-art.re.kr -주소: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92-1 블루하우스 3층 302호 수원 아주대학교 삼거리 동양부페 옆 -주차안내: 지상 1층. 지하1층/2층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