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 · 아동 미술치료 교육과정 2차
영유아․ 아동의 시기는 발달 과정에 중요한 과업의 시기입니다.
미술치료 임상 및 교육현장 또는 긍정적인 자녀양육태도의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의 참여장이 되고, 이론 중심과 임상 사례중심의 교육과정입니다.
▷ 기 간 : 2007.5/29.(화)일 ~ 7/10(화)일 / 7회기 / 20시간
▷ 일 시 : 매주 화요일 / 오후 7시 ~ 오후10시00분 <수강인원 20명>
▷ 수강료: 20만원(자료집, 재료비 포함)
▷ 특 전 :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치료사 자격관련 임상수련 20시간 인정
▷ 대상 : 미술치료사과정( 상담, 심리, 재활, 사회복지, 교육, 특수교육,대학(원)생),
영․유아/아동 자녀를 둔 부모님, 어린이집/유치원 실무자외 미술치료에 관심 있 는 모든 분
▷ 돕는이 : 윤숙희 (수원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센터 소장)
-1회기 : 영유아․ 아동 발달의 개념/발달의 쟁점/기저
*유전과 환경, 성숙과 학습, 결정적 시기, 초기경험과 후기경험의 중요성
-2회기 : 영유아․아동기의 성격 발달
* 영유아․아동기의 성격 발달/기질/환경적요인
-3회기: 영유아․아동기의 사회적 발달
* 애착발달/애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또래관계와 우정의 발달/친구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요인
* 도덕성의 발달/ 공격성 발달/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친사회적행동의 발달/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와의 관계. 교실과 놀이의 환경
* 애착발달/애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또래관계와 우정의 발달/친구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요인
* 도덕성의 발달/ 공격성 발달/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친사회적행동의 발달/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와의 관계. 교실과 놀이의 환경
- 4회기: 영유아 행동문제 발생예방
아동학대와 방임의 심리․정서적 영향 및 왕따의 이해와 대처법
- 5/6/7회기:
-영유아 ․ 아동 개인 및 집단미술치료사례(애착/부적응/불안/편부모,조모)
-영유아․ 아동 미술의 발달단계
* 임상 사례 그림분석(어린이집/유치원/학교/편부모,조모,생활수급 방과후 교실)
▣ 참가방법 - 온라인 입금 후 이메일 신청 / 선착순 마감
제일은행 596-20-102627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신한은행 683-02-068236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등록 취소 시 프로그램시작 1주전까지 전액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하지 않습니다. 일시 및 강의 세부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참가신청 및 문의
- 수원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센터 031)213-9912
- 이메일 : suwonysh9912@hanmail.net
- 홈 : http://www.ysh-art.re.kr
-주소: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92-1 블루하우스 3층 302호
수원 아주대학교 삼거리 동양부페 옆
-주차안내: 지상 1층. 지하1층/2층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