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과 미술치료
●일 시: 2008년 2월 26일~3월 27일
(화 :18:30~21:30, 목 18:30~22:30)
●대 상:사회복지사,교사,특수학교교사, 미술치료에 수련시간이 필요하신 분
●참가비 :180.000(미술치료사자격관련25시간인정)
●인 원 :선착순 20명 내외
●돕는이:조정자(부산아동발달미술치료연구소소장, 수련감독미술치료전문가(SATR),
김민경(미술치료사(KATR),행동치료사)
이화영(대구대학일반대학원특수교육학수료,언어치료사,미술치료사)
● 강의 내용
1회(화) 2/26
1. 특수아동 미술치료의 의의 및 중요성 2. 특수 아동 특성과 미술표현
2회(목) 2/28
1.위축, 공격성아동의 이해(직접진단 실시 및 평가)
2.위축, 공격성 아동의 미술 치료과정 및 행동수정 사례소개
3(화) 3/4
1.ADHD아동의 이해(직접진단 실시 및 평가)
2.ADHD아동의 미술 치료과정 및 행동수정 사례 소개
4회(목) 3/6
1.자폐아동의 이해(직접 진단 실시 및 평가 )
2.자폐아동의 미술치료 과정 및 사례 행동수정 소개
5회(화) 3/11
1.정신지체 아동의 이해(직접 진단 실시 및 평가)
2.정신지체 아동의 미술치료 과정 및 행동수정 사례 소개
6회(목) 3/13
매체를 통한 치료과정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