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동미술치료 교육과정 영유아· 아동의 시기는 발달 과정에 중요한 과업의 시기이며, 더 나아가서 청소년기와 성인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본 센터에서는 영유아. 아동의 개념과 이론을 근거를 두고 미술치료 임상에서 볼 수 있는 각 영역의 임상 사례중심의 교육과정입니다. ▷ 기 간 : 11/8(토) - 11/22(토) 주말반 ▷ 일 시 : 매주 토요일 / 오전9시-오후6시<수강인원 15명> ▷ 수 강 료 : 35만원(자료집, 재료비 포함) ▷ 특 전 :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치료사 자격관련 임상수련 40시간 인정 ▷ 대 상 : 미술치료사과정( 상담, 심리, 재활, 사회복지, 교육, 특수교육,대학 (원)생, 자녀를 둔 부모님,어린이집․유치원교사, 자기성장 미술치료 에 관심 있는 분 ▷ 돕 는 이 : 윤숙희(수원윤숙희미술치료연구 센터 소장) 외 전임(협력)연구원 -1회기 : - 영유아· 아동 발달의 개념/발달/기저 (유전/ 환경, 성숙과 학습, 결정적 시기, 초기경험과 후기경험의 중요성. 유아·아동기의 성격 발달/ 기질/환경적요인 -2회기 : 영유아·아동기의 애착발달 /또래관계와 우정의 발달 /도덕성의 발달/ 공격성 발달/놀이발달 및 부모의 양육태도 -3회기 : 영유아· 아동 미술의 발달단계 및 발달매체 -4회기: 영유아 행동문제 발생예방 및 대처(행동수정)/동영상자료 아동학대와 방임의 심리·정서적 영향 및 왕따의 이해와 대처 - 5회기: 유·아동기의 문제행동(유치원/학교 부적응 행동) 미술치료 - 6회기 : 대상관계(영유아기-성격장애영향) 그림사례 및 동영상 - 7회기 : 우울어머니의 양육관계에서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 8회기 : 영유아(우리아이 왜 이런 행동을 이럴까요?) 영 유아, 아동의 임상사례 그림분석(자존감-분노) IQ 130 아동의 자존감이 떨어지지고 혼자놀이(학교부적응) (어린이집/유치원/학교/가족(편부모, 조모, 생활수급 방과 후 교실) * 치료에서 문장완성 검사의 사례(학교부적응/왕따/ 위축.불안/ 도벽) * 초등아동 인터넷 고위군사용자의 집단 미술치료 사례 및 그림 * 동영상(영유아-아동기 성인기에 원시적인 성인아이)외 유아기 문제행동 2편 -9회기/10회기 : 불안/공포. 용기없고 두려움 많은 아동. 신경질적인 아동. 열등감 아동, 자기중심적 아동. 의존 아동. 위축/고립아동, 반사회적 아동, 거짓말 아동, 도벽아동, 주의력결핍. 손빨기외 틱 아동 등 미술치료에서 치료접근과 부모에 게 일관성 있는 행동수정 부모교육은 어떻게 할 것인가. ▣ 참가방법 - 온라인 입금 후 이메일(전화) 신청 / 선착순 마감 (입금확인되지 않으면 접수불가) - 신한은행 683-02-068236 윤숙희 미술치료연구 * 등록 취소 시 프로그램시작 1주전까지 전액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하지 않습니다. 일시 및 강의 세부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참가신청 및 문의 - 수원 미술치료연구 센터 031)213-9912 - 이메일 : suwonysh9912@hanmail.net - 홈 : http://www.ysh-art.re.kr -주소: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92-1 블루하우스 3층 302호 수원 아주대학교 삼거리 동양부페 옆 -주차안내: 지상 1층. 지하1층/2층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