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는 사람의 발달 및 심리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평가하여 상담 및 심리치료에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필요합니다. 이에 다양한 심리검사의 실습과 활용법 및 보고서 작성법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하여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일 정 : 1단계 : 2009년 5월 8일~10일 (금~일) 2단계 : 2009년 6월 5일~7일 (금~일) 3단계 : 2009년 7월 10일~12일 (금~일) ․ 시 간 : (금) 오후6시~10시 / (토) 오전9시~오후9시 / (일) 오전9시~오후7시 . 장 소 : 평택대학교 ․ 대 상 : 상담 및 심리치료, 사회복지, 유아교육 관련 학과 학생 및 대학원생, 미술치료사,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사회복지사 등 관련 관심이 있으신 분들 ․ 참가비 : 단계별 각 30만원(교재, 검사지 포함) / 선착순 25명 내외 ․ 특 전 : 단계별 한국미술치료학회 임상수련시간 기타영역 30시간 인정 -연수내용- 1단계 : 2009년 5월 8일~10일(금~일)(30시간) * 심리검사의 중요성 및 유의점 * 지능의 정의 및 특성 * K-ABC(카우프만 아동용 개인지능검사) * K-WISC-Ⅲ(한국 웩슬러아동지능검사) * 레이번 검사 * DTVP (시지각 발달검사) * BGT개정판(벤더-게슈탈트 검사) * 창의성․영재성 검사 * MMPI(다면적인성검사) * TAT(주제통각검사) * 로샤검사 2단계 : 2009년 6월 5일~7일(금~일)(30시간) * 아동발달검사 * 사회성검사 * 학습진단수준검사 * 문제행동검사 * 장애진단 및 수준검사 * E-CLAC, CARS 3단계 : 2009년 7월 10일~12일(금~일)(30시간) * 성격유형 및 인성검사 * 기타 검사지법 (우울검사 / 자살관련검사/ 또래관계검사 / 자존감검사/ 문장완성 검사 등) * 보고서 작성법 * 아동발달 및 정신병리의 이해 * 초기면담 요령 및 상담 전략 / 사례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