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미술치료사는 미술매체와 기법에 정통해야 합니다. 이러한 취지로 미술매체 특강을 준비하였습니다.
● 강사명: 김혜숙 (KATR, 부산대학교 미술과 석사, 김해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미술치료),
채미정(KATR, 부산대학교 미술교육석사, 남구종합사회복지관 미술치료),
이필순(KATR, 부산대학교예술대학 미술학과졸, 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미술치료사)
● 강의일정
2010년 10월18일~11월22일 (주1회 총 6회기 /(월): 18:30~21:30)
●장소: 부산아동발달미술치료연구소 세미나실
●특전: 한국미술치료학회 (워크샵영역 21시간) 인정
●교육비: 18만원
●Curriculum
일시 |
회기 |
시간 |
내용 |
강사 |
10/18 (월) |
1 |
6:30~7:00 |
그리기 매체의 특성과 심리의 관계 탐색 |
김혜숙 |
7:00~8:30 |
매체실습1-크레파스로 호흡그리기 매체실습2-물감으로 희노애락 표현 |
|||
8:30~9:30 |
적용사례 |
|||
10/25 (월) |
2 |
6:30~7:00 |
창작매체, 창작방법과 심리의 관계 탐색 |
김혜숙 |
7:00~8:30 |
매체실습- 자유창작 |
|||
8:30~9:30 |
적용사례 |
|||
11/01 (월) |
3 |
6:30~7:00 |
미술매체의 중요성 및 특성(유아를 중심으로) |
채미정 |
7:00~8:00 |
매체적용사례: -비정형매체(점토,면도크림,재활용매체)를 통한 접근법 |
|||
8:00~8:40 |
매체실습1-면도크림으로 케익만들기 |
|||
8:40~9:30 |
매체실습2-우산을 이용한 퍼포먼스 |
|||
11/08 (월) |
4 |
6:30~7:00 |
미술치료에 대상에 따른 접근법(아동을 중심으로) |
채미정 |
7:00~7:30 |
매체적용사례 -정형매체(소묘,크레파스유화,아크릴화...)를 통한 접근법 |
|||
7:30~8:00 |
매체실습1-인지소묘실습 |
|||
8:00~9:30 |
매체실습2-크레파스유화기법으로 캔버스에 명화 따라 그리기 |
|||
11/15 (월) |
5 |
6:30~7:00 |
식물과 자연물을 이용한 미술매체의 활용법Ⅰ |
이필순 |
7:00~9:00 |
매체실습(꽃물들이기,꽃누르미,향기주머니 만들기) |
|||
9:00~9:30 |
나누기 |
|||
11/22 (월) |
6 |
6:30~7:00 |
식물과 자연물을 이용한 미술매체의 활용사례Ⅱ |
이필순 |
7:30~9:00 |
매체실습(책갈피만들기,꽃양초만들기,개운죽화병만들기) |
|||
9:00~9:30 |
나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