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청소년 미술치료 워크샵 (중급)
다양한 문제를 가진 내담자에게 초기, 중기, 종결단계까지 접근, 해결 양식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강의일정 :2011년 10월 15일~11월 5일 (토요일 오전10시~저녁7시)
●강사: 조정자(사회복지학박사,수련감독미술치료전문가(SATR),김희진(미술치료사(KATR)
●장소: 부산아동발달미술치료연구소
●대상:사회복지사,교사,상담과심리치료사,미술치료에 관심 있는 일반인.
●참가비:280,000원(미술치료사자격관련워크샵영역 38시간인정)
● 입금일: ~10월 14일까지
Curriculum
★ 신청방법: 전화접수 후 온라인입금 (부산은행 096-12-048072-1, 조정자)
★ 등록취소시 프로그램 시작 1주전까지 전액환불, 이후 취소시 환불 불가.
★ 일시 및 강의 세부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http://www.arttherapy4u.or.kr/
★ 문의전화 : 051)809-1275 부재시 011-9542-1054
-수업일정은 수강자분들과의 의견수렴을 통해 조정가능합니다.
연구소로 연락바랍니다-
10월 15일 (토) |
10:00~11:00 |
애착장애아동의 이해 |
조정자 |
|
11:00~12:00 |
애착장애 아동의 사례소개 |
|
||
12:00~13:00 |
점심시간 |
|
||
13:00~14:00 |
미술치료과정 소개 |
|
||
14:00~15:00 |
부모의 양육태도와 양육방법 지도 |
|||
15:00~16:00 |
성에 집착하는 아동의 심리의 이해 |
조정자 |
|
|
16:00~17:00 |
미술치료사례소개 |
|
||
17:00~18:00 |
미술치료과정실습 |
|
||
18:00~19:00 |
실습 및 피드백나누기 |
|
||
10월 22일 (토) |
10:00~11:00 |
자살 충동을 가진 아동들의 특성 및 치료사례를 살펴본다 |
조정자 |
|
11:00~12:00 |
자살충동을 가진 청소년의 이해 및 치료과정 소개 |
|
||
12:00~13:00 |
점심시간 |
|
||
13:00~14:00 |
실제로 가족을 구성하여 가족체계진단 실습을 해 본다. |
|||
14:00~15:00 |
실습 및 피드백나누기 |
|
||
15:00~16:00 |
부모의 이혼으로 자살이 예견된 우울청소년의 이해 |
조정자 |
|
|
16:00~17:00 |
우울청소년의 사례소개 |
|
||
17:00~18:00 |
가족을 어떻게 지각하고 있는지 그림을 통해 살펴본다.. |
|
||
18:00~19:00 |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부모상담의 지침 |
|
||
10월 29일(토)
|
10:00~11:00 |
피학대 가출청소년의 이해 |
조정자 |
|
11:00~12:00 |
가출 청소년의 미술치료 사례소개 |
|
||
12:00~13:00 |
점심시간 |
|
||
13:00~14:00 |
스스로 치료 기법을 사용하여 극복하게 하는 것을 배운다. |
|||
14:00~15:00 |
역할극을 통한 실습 및 피드백 |
|
||
15:00~16:00 |
미술치료가 성폭력에서 성매매로 이어진 청소년의 이해 |
조정자 |
|
|
16:00~17:00 |
사례소개 |
|
||
17:00~18:00 |
사례를 통해 부모 역할의 필요성을 알아본다. |
|
||
18:00~19:00 |
난화 기법 실시 및 역할극을 통해 자신을 직면하고 통찰의 기회를 가진다. |
|
||
11월 5일(토) |
10:00~11:00 |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이해 |
김희진 |
|
11:00~12:00 |
사례소개 |
|
||
12:00~13:00 |
점심시간 |
|
||
13:00~14:00 |
치료과정 및 실습 |
|||
14:00~15:00 |
실습 및 피드백 나누기 |
|
||
16:00~17:00 |
특정물건을 통해 성적흥미를 가지는 청소년의 이해 |
조정자 |
|
|
16:00~17:00 |
부모의 역할의 중요성 |
|
||
17:00~18:00 |
치료과정 및 실습 |
|
||
18:00~19:00 |
실습 후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