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아동발달미술치료 연구소입니다.
하반기 프로그램에 특수아동을 지도하는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초·중·고 교사, 복지사, 상담원, 성직자, 대학(원)생 등을 위한 전문가 적인 자질 및 훈련을 목적으로 하는 특수아동 미술치료를 마련하였습니다.
● 일 시: 2011년11월28일~12월23일 (매주월,금요일 18:30~21:30)
● 참가비: 23만원
● 대 상: 사회복지사,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상담과 심리치료, 미술치료에 관심있는 일반인
● 돕는이: 조정자(사회복지학 박사, 수련감독미술치료전문가(SATR), 발달장애심리진단사 1급),
김민경(미술치료사(KATR), 만덕종합 사회복지관, 가족복지상담센터 팀장),
이화영(언어 치료사, 미술치료사(KATR), 특수아동임상 및 석사, 현 정신병원 미술치료사로 활동 중)
●특전 :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치료사 자격 관련 워크샵영역 28시간 인정
●커리큘럼
일자
|
시간
|
내용
|
강사
|
11월28일
|
6:30~7:30
|
특수아동 미술치료의 의의 및 중요성
|
이화영
|
7:30~8:30
|
특수아동 특성과 미술표현
|
8:30~9:30
|
매체 실습 및 피드백
|
12월2일
|
6:30~7:30
|
자폐아동의 이해(직접 진단 실시 및 평가)
|
이화영
|
7:30~8:30
|
특수아동의 미술 치료과정 및 행동수정 사례 소개
|
8:30~9:30
|
치료과정 실습 및 피드백
|
12월5일
|
6:30~7:30
|
위축 아동의 이해(직접 진단 실시 및 평가)
|
조정자
|
7:30~8:30
|
위축, 공격성 아동의 미술 치료과정 및 행동수정 사례 소개
|
8:30~9:30
|
치료과정 실습 및 피드백
|
12월9일
|
6:30~7:30
|
공격성 아동의 이해(직접 진단 실시 및 평가)
|
조정자
|
7:30~8:30
|
공격성 아동의 미술 치료과정 및 행동수정 사례 소개
|
8:30~9:30
|
치료과정 실습 및 피드백
|
12월12일
|
6:30~7:30
|
Tic의 원인 및 치료적 접근
|
조정자
|
7:30~8:30
|
치료사례소개
|
8:30~9:30
|
치료과정 실습 및 피드백
|
12월16일
|
6:30~7:30
|
특수아동의 이해와 미술치료 과정 및 사례소개
|
김민경
|
7:30~8:30
|
치료사례소개
|
8:30~9:30
|
치료과정 실습 및 피드백
|
12월19일
|
6:30~7:30
|
특수아동 놀이치료 사례소개
|
김민경
|
7:30~8:30
|
치료과정 실습
|
8:30~9:30
|
치료과정 실습 및 피드백
|
12월23일
|
6:30~7:30
|
청소년의 이해 및 집단 미술치료 과정소개
|
조정자
|
7:30~8:30
|
지적장애 청소년의 집단 미술치료 과정소개
|
8:30~9:30
|
치료과정 실습 및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