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서장애아동[ADHD. 학습장애. 틱] 미술치료 워크샵[일요반]

1. 기 관 명 : 수원미술치료연구센터/아이세상 언어심리발달센터

2. 강의일정 : 2017년 4/30(일)

윤숙희(KATR 04-187)/임상미술심리상담사1급

단국대 일반대학원 박사 수료(유아특수교육전공)

4. 기관에서 요청하는 인정시간 : 8시간(교재/워크샵검사자료포함)

특 전 :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치료사 자격관련 임상수련 8시간 인정

☀ 임상실습기관 연계하여 자원봉사하시면 기관 임상실습 시간 인정/

  www.vms.or.kr 사회봉사 실적 인증

5. 교육과정 신청안내

☺ 대 상 : 미술치료사,준비하시는 선생님. 논문준비 관심있는분. 바우처 및 현장실무자

☺ 수강인원 : 10명/ 선착순입금(전화/이메일 접수) /suwonysh9912@hanmail.net

☺교육비 : 8만원(선착순입금 순서)= 신청가능합니다.

☺입금안내 - 신한 683-02-068236 윤숙희(수원미술치료연구센터)

☺ 수원미술치료연구센터 031-213-9912 / 010-8912-5045(부재시 문자남겨주세요)

☺ 홈 : http://www.ysh-art.re.kr

6. 교육장소 : 수원미술치료연구센터

7. 커리큘럼

ADHD/학습장애 아동은 이차적으로 또래관계 뿐만아니라, 부모-자녀관계 및 가족 관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때 바람직한 행동을 위한 행동치료 / 생각하고 행동하기, 인지행동치료 /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방법 적용합니다. 정서장애 아동의 미술치료를 통하여, 아동의 자신감 결여, 대인 관계등의 정서적. 심리적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회기

일정

주제

 

 

1일

초급

4/23(일)일

.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미술치료 및 행동수정 /매체기법

. 학습장애아동의 미술치료 및 행동수정 /매체기법

. 틱 장애아동의 미술치료 및 행동수정 / 매체기법

☞ 바람직한 행동을 위한 행동치료

☞ 생각하고 행동하기, 인지행동치료

☞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방법 적용

. 한국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진단검사(K-ADHDDS): 실습

- 검사법 및 해석 /대상: 3세~21세  

. 벤더 게슈탈트 검사 (BGT)  - 검사법 및 해석보고서 / 대상 : 만 5세~

. 정서장애 부모교육 / 프로그램 계획하기(집단/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