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격월간 <<정신세계>>입니다. 온나라가 월드컵 열기에 흠뻑 취해 있는 요즘, 어느덧 계절은 여름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때를 맞추어, 변하는 것들 사이의 변하지 않는 것, 보이는 것들에 가려진 참된 세계를 담아온 <<정신세계>> 7,8 월호가 이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호 특집은 ‘예술’을 통해 몸과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우리의 본래 순수함을 찾아가는 "예술 치유’입니다. KATA를 비롯한 예술치료 관련 홈페이지 소개는 물론이구요. 신이 주신 춤과 소리로 목회를 펼치고, 이야기와 예술이 결합된 Storytelling 공동체를 통해 이웃과 함께 자유의 기쁨을 누리는‘김영’ 목사를 컨닥터로, 심리학과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치유 기법과 그것을 구체적으로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길을 알려 드립니다. 한국미술치료사협회 회장인 김동연 님, 원광대 교수이자 김군자 음악치료연구소 소장인 김군자 님, 교육학 박사로 슈타이너의 오이리트미 워크샵을 열고 관련 책을 저술한 임용자 님이 관련 글을 써 주셨답니다.

만다라 그림 "내 아기를 생각하며       "             만다라 그림 "엄마의 가슴"

고통과 상처의 삶을 인장으로 새기듯 작품에 담아온 루이즈 부르주아의 폐부를 찌르는 듯한 예술 세계도 조명합니다. 한국의 큰무당 김금화가 펼치는, 한을 넘어서는 굿과 가슴 저릿한 살풀이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상 저 편에서 온 여러 이웃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영혼의 피리 연주가 나왕 케촉의 티벳 고원에서 내려온 신비로운 음악 이야기와 인도에서 온 오쇼 산야신이자 명상 리더인 아쌍가가 말하는 혁명과 자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해인사에서 회색 법복을 입고 출가 생활을 경험한 파란눈 외국인의 생생한 체험도 엿볼 수 있답니다.

국내 유일의 정신 세계 잡지 <<정신세계>>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삶, 보다 넓은 세상을 체험해 보십시요. 그 곳에는 자유가 있고, 사랑이 있고, 또한 우리의 진실한 삶이 있습니다.
   ▶ 잡지 신청은
mindvision.org의 "마인드숍"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