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말

한국미술치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미술치료학회는 창립 3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갖는 학회로서, 미술치료가 우리나라에 뿌리내리고 눈부시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KCI 등재학술지인 ‘미술치료연구’를 연 6회 발간하면서 국내 미술치료의 학문적 발전을 선도하고, 해마다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국내외 학술교류 및 회원들 의 연구에 대한 열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수준 높은 연수와 전문적인 임상수련을 거쳐 대학과 대학원의 관련 전공자들이 전문지식 과 임상수련과 윤리를 갖춘 미술치료사(임상미술심리상담사)로 성장하도록 하고, 미술치료 임상사례에 대한 수퍼비전과 열띤 토론의 장을 제공하는 월례세미나와 공개사례발표 및 정기적인 재교육으로 미술치료사의 전문적인 역량 강화를 최우선으로 한 결과, 미술치료 임상현장에서 가장 믿을만한 자격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배움은 물론 공명과 연결이라는 따뜻한 추억을 미술치료사들에게 선물하는 전문가 워 크샵을 개최하여, 이론과 실제의 통합 · 관련전문가와의 교류 · 국제간 미술치료사 교류 · 세 대간 미술치료사 교류 · 지역간 미술치료사 교류 · 학교간 미술치료사 교류의 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미술치료는 상담사 국가자격증 법제화, 쳇GPT와 전자상담의 발달, 세대간 차 이, 코로나19 후의 사회적 변화와 같은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청년의 나이가 된 우리학회는 운영위원회의 세대교체를 통해 더욱 성숙해지고 더욱 유능 해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신진학자들이 주축이 된 운영위원회가 잠재력을 발휘하여 각 위 원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하도록 하고, 재난 및 위기개입 등과 같은 사회공헌활동과 시대변화에 맞는 홍보에 힘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한국미술치료학회는 학회 안과 밖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기울이면서, 우리나라 미술치료 발전을 위해서, 더욱 튼튼한 중추의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23년 4월
    제16대 한국미술치료학회 학회장 원희랑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하는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치료로 행복을 누리는 기쁨을 모두와 함께

조직도

본 학회는 아래와 같은 체계로 법인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한국미술치료학회내의 총회
임원의 선출, 정관변경, 법인의 해산, 사업계획 및 예산의 승인, 사업보고 및 결산의 승인, 기본 재산의 취득, 처분 및 관리에 관한 사항을 의결하는 기능을 담당
(사)한국미술치료학회내의 이사회
학회 전반적 사업에 대한 논의와 의결을 하는 회의
(사)한국미술치료학회내의 운영위원회
총무위원회 / 편집위원회 / 학술위원회 / 교육연수위원회 / 기획홍보위원회
(사)한국미술치료학회내의 사무국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이사장이 임명하고 이사회의 결의사항과 정관에서 정한 제반 업무처리

연락처 및 주소

  •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 2가 210-1 진석타워즈 1416호 (사)한국미술치료학회 (우 700-719)
  • 전화 / 팩스 Tel : 053)243-0670, 053)243-0671 / Fax : 053)234-0672
  • 이메일 ko-arttherapy@hanmail.net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학회소개
학회소식
학회지
자격검정
주요행사
커뮤니티
마이페이지